I am.../MakeThing2009. 1. 17. 22:38
[만들었던 것들] 목록으로
SDK : DirectX 8.0

개발툴 : Visual Studio .Net 2003

사운드편집 : GoldWave 5.0

그래픽편집 : Photoshop CS 3, Adobe Illustrator CS   

개발시기 : 2008년 11월경

comment : 그동안 정말 정말 하고싶었던 온라인게임을 만들었다..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인원변동이 좀 생겨서 디자이너 1명 프로그래머 2명으로 구성된 팀이기에.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서버의 모든 부분을 내가 다 구현하였고..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클라이언트의 모든 부분을 팀장이 다 구현하였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덕분에 서버의 구조를 잡는 연습을 많이 할수 있었고...한층 더 IOCP에 대하여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멀티스레드상에서의 데드락 등..여러가지 예기치 못한 에러를 경험하면서...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삽질을 통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...
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현재 리뉴얼 작업을 하려고 준비중이다..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성능도 그렇고...서버 구조도...당시에는 잘 돌아가니깐 좋다고 위로했지만.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사실 하나도 맘에 안든다 ㅡㅡ;; 다 고쳐야겠다...취직하면...바뻐서 힘들지만 ㅋㅋ


Posted by 몽센트